본문 바로가기

Music/클래식 / Classical

파비오 비온디&에우로파 갈란테 사계-Fabio Biondi Europa Galante Four Seasons


  1. (01)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269 le prin.mp3
  2. (02)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269 le prin.mp3
  3. (03)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269 le prin.mp3
  4. (04)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315 l'ete I.mp3
  5. (05)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315 l'ete I.mp3
  6. (06)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315 l'ete I.mp3
  7. (07)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293 l'autom.mp3
  8. (08)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293 l'autom.mp3
  9. (09)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293 l'autom.mp3
  10. (10)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297 l'hiver.mp3
  11. (11)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297 l'hiver.mp3
  12. (12)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297 l'hiver.mp3
  13. (13)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253 La temp.mp3
  14. (14)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253 La temp.mp3
  15. (15)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253 La temp.mp3
  16. (16)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565 pour 2 .mp3
  17. (17)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565 pour 2 .mp3
  18. (18)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565 pour 2 .mp3
  19. (19)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565 pour 2 .mp3
  20. (20)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565 pour 2 .mp3
  21. (21)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522 pour 2 .mp3
  22. (22)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522 pour 2 .mp3
  23. (23)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522 pour 2 .mp3
  24. (24)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580 pour 4 .mp3
  25. (25)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580 pour 4 .mp3
  26. (26) [Fabio Biondi - Europa Galante] Concerto RV 580 pour 4 .mp3


파비오 비온디 (Fabio Biondi)

뛰어난 기교와 다이너미즘으로 빛나는 이탈리아 바로크 최고의 해석자

생기 넘치고 화려한 음색, 필사본을 충실하게 연구하는 학구적 노력이 더해져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음악적 카리스마를 지닌 파비오 비온디. 이탈리아 팔레르모에서 태어난 파비오 비온디는12세에 RAI 심포니(이탈리아 국영방송 오케스트라)와 함께 첫 연주를 가지면서부터 국제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그는 15세부터 바로크 음악에 매료되었고 이는 그의 음악적 진로를 바꾸고 음악적 비전을 확장시킨 계기가 되었다. 16세 때 비엔나 무지크페라인 홀의 초청으로 바흐의 바이올린 협주곡들을 연주하였고 그때부터 파비오 비온디는 카펠라 리얼, 무지카 안티쿠아 빈, 세미나리오 무지칼레, 라 카펠라 로얄, 레 무지시옹 뒤 루브르 등의 고음악에 정통한 원전연주 앙상블에서 제 1 바이올린을 맡게 되었다.

그는 "늘 똑같은 연주는 생명력이 없다"는 신념으로 1990년, 바로크 앙상블 에우로파 갈란테를 창단하였고, 이 단체는 창단과 동시에 뛰어난 레코딩과 연주로 괄목한 만한 성공을 거두었다. 파비오 비온디와 에우로파 갈란테의 이탈리아 바로크 음반들은 클래식 음반으로는 드물게 100만장의 판매를 기록했으며, 총 6개의 골든 디아파종 상을 비롯해, 프랑스에서는 '올해의 골든 디아파종' 상을 수상했다. 또한 RTL 상 및 스페인과 캐나다, 스웨덴, 프랑스와 핀란드에서는 '올해의 음반'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그외에 Prix du Disque for Locatelli's Concerti Grossi 와 Telerama review for the oratorio Humanità e Lucifero 에서 수여하는 'ffff'를 수상하였다. 국제적으로 가장 명망있는 고음악 단체가 된 에우로파 갈란테는 세계 유수의 페스티벌과 라 스칼라, 아카데미아 디 산타 체칠리아, 도쿄 산토리 홀, 암스테르담 콘서트헤보우, 로열 알버트 홀, 무지크페라인 빈, 링컨 센터 및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등의 콘서트홀에 초청되어 공연한 바 있다.

파비오 비온디의 음악적 진보는 세계적인 레퍼토리에 대한 관심과 비교적 덜 알려진 작곡가들의 작품을 재발견하려는 시도로 이어지고 있다. 그가 시도한 음악들은 비발디의 '사계' 및 코렐리의 콘체르도 그로쪼, 슈베르트의 소나타, 바흐와 슈만, 스카를라티의 오라토리오와 헨델의 오페라, 그리고 비발디와 타르티니 같은 작곡가들의 18세기 이탈리아 바이올린 레퍼토리를 아우르는 방대한 영역이다. 그는 음악의 본질적 언어에 대한 탐색과 독선적이라 할 만큼 주체적인 해석을 통해 자유로운 음악적 스타일에 대해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다. 또한 산타 체칠리아 오케스트라, 로트르담 오케스트라, 니스 오케스트라, 취리히 챔버 오케스트라와 같은 유수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이러한 음악적 시도를 이어나가고 있다.

팔레르모에서 태어난 파비오 비온디(Fabio Biondi)는 12세에 RAI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면서 국제적인 경력을 쌓기 시작 했다. 일찍부터 지칠 질 모르는 호기심으로 비온디는 바로크 음악의 선구자들의 새로운 해석을 접하게 되었고 이는 그의 음악적 비전을 더욱 확장시키고 그의 경력을 선회하는 기회가 되었다.

16세에 그는 비엔나 무지크페라인의 초청으로 바흐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연주하였다. 이후 비온디는 카펠라 레알, 무지카 안티콰 비인, 세미나리오 무지칼레, 라 샤펠 르와얄, 루브르의 뮤지션들과 협연하고 있으며 이들은 모두 원전 연주 테크닉과 시대 악기를 사용하여 바로크 음악을 연주하는 전문 그룹이다.

1990년 비온디는 에우로파 갈란테(Europa Galante)를 창단했다. 이 앙상블은 불과 몇 년 안에 국제적인 연주 스케줄과 음반의 대단한 성공으로 가장 뛰어난 이탈리아 바로크 앙상블이 되었다. 비온디와 그의 앙상블은 라 스칼라, 아카데미아 디 산타 체칠리아(로마), 선토리홀(도쿄), 콘체르트헤보우(암스테르담), 로열 알버트홀(런던), 무지크페라인(빈), 링컨센터(뉴욕),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와 같은 최고의 공연장과 가장 중요한 음악 페스티벌에서 연주하고 있다.

이들의 첫번째 앨범(비발디 협주곡집)은 베니스의 ‘Premio Cini’ 상과 ‘쇼크 뒤 라 뮈지크’상을 받았고 곧이어 디아파종 드오르, RTL상을 비롯하여 많은 나라에서 ‘올해의 음반상’ 후보에 올랐으며, 그리고 텔레라마(Telerama) 리뷰에서 ‘ffff’를 받았다. 2006년에 그들이 녹음한 비발디의 오페라 바자제(Bajazet)는 그래미상 후보에 올랐다.

인기 레퍼토리뿐 아니라 마이너 작곡가들의 음악을 재발견하는 비온디의 음악적 성장은 3세기의 음악을 커버한다. 이는 다양한 그의 디스코그래피에서도 드러나는데, 비발디의 사계, 코렐리의 콘체르토 그로소, 오라토리오, 알렉산드로 스카를라티의 세레나타, 오페라, 헨델의 오페라, 그리고 18세기 이탈리아 바이올린 레퍼토리(베라치니, 비발디, 로카텔리, 타르티니)와 바흐, 슈베르트, 슈만의 소나타를 포함한다. 비온디는 교조주의를 벗어나 자유로운 스타일을 끊임없이 추구하며 원래의 음악적 언어를 찾는데 노력한다. 이는 산타 체칠리아, 로테르담 체임버, 유러피안 바로크 오케스트라, 할레 오페라, 취리히 체임버, 말러 체임버 등과의 협연(지휘, 솔로)을 통해서 얻게 된 비온디만의 접근이다.

비온디는 파리의 시떼 드 라 뮈지크, 도쿄의 호리 홀, 마드리드의 국립극장, 런던의 위그모어홀 등 세계 유명 공연장에서 피아노, 하프시코드, 포르테피아노 연주자와의 듀오 리사이틀을 열고 있다.

2005년 3월 이후 비온디는 스타방게르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바로크 음악 예술 감독직을 맡고 있다. 다음 시즌 그는 잘츠부르크의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 몽펠리에 오케스트라, 베른 오케스트라, 그라나다 오케스트라, 잉글리시 콘서트를 지휘할 예정이다.

비온디는 1766년 까를로 페르디난도 갈리아노 바이올린을 연주한다. 이 악기는 그의 스승인 살바토레 키케로가 소유한 것으로 팔레르모의 살바토레 키케로 재단이 그에게 대여해 준 악기이다.


앙상블 에우로파 갈란테 (Europa Galante)

파비오 비온디가 1990년 설립한 앙상블 에우로파 갈란테는 짧은 시간안에 국제적인 명성을 얻으며 이탈리아 바로크 음악의 부활을 예고하고 있다. 그들은 첫 레코딩에서부터, 이탈리아 음악에 대한 자유롭고 정열적인 연주와 혁신적인 접근으로 전세계 음악팬들을 열광시켰다. 베를린 필하모닉, 비엔나 무지크페라인, 암스테르담 콘서트 헤보우 등 세계 유수의 공연장에서 연주하고 있는 에우로파 갈란테는 이탈리아 팔레르모에서 개최되는 스카를라티 페스티벌에서도 정기적으로 연주하고 있다.
에우로파 갈란테는 기악과 성악을 합쳐 네명에서부터 서른 명에 이르는 구성으로 이안 보스트리지, 다니엘 데이비스, 안드레아스 숄, 나탈리 드쎄이 등과 실내악에서부터 칸타타에 이르는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에우로파 갈란테의 주요 레퍼토리는 18세기 기악곡을 비롯해 헨델의 아리아, 비발디 그리고 스카를라티의 오라토리오를 망라한다. 에우로파 갈란테는 최근 타르티니와 카스텔로, 보케리니의 실내악곡에 새롭게 접근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탈리아 소프라노 파트리지아 키오피와 함께 녹음한 비발디의 모테트 및 바흐의 브란덴 부르크 협주곡이 있다.  2003년 봄 헨델의 오라토리오 'La Resurrezione' 의 유럽 순회 공연에 이어, 6월에는 이스탄불 인터내셔널 페스티벌에서 연주를 하였다. 최근 브라질 공연을 마치고 미국에서 스카를라티의 'La Santissima Trinita'의 미국 초연을 준비 중이다.

바로크 바이올린의 거장, 파비오 비온디가 창단하고 이끄는 에우로파 갈란테는 밀라노의 라 스칼라, 로마의 아카데미아 디 산타 체칠리아, 도쿄의 선토리홀, 암스테르담의 콘체르트헤보우, 런던 로열 페스티벌홀, 비엔나 무지크페라인, 뉴욕 링컨센터, 시드니 오페라 등 세계 유명 공연장에서 연주하고 있다. 이들은 호주, 일본, 캐나다, 이스라엘, 미국, 남미를 투어했으며 로마의 엔떼 산타 체칠리아와 협력하여 칼다라의 La Passione de Gesu Cristo와 레오의 Sant’Elena at Calvario 등 18세기 이탈리아 오페라를 복원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에우로파 갈란테의 레퍼토리는 헨델과 비발디의 오페라, 알렉산드로 스카를라티의 오페라를 위시하여 18세기의 위대한 기악곡에 이른다. 앙상블은 Clori, Dorino e Amore serenata의 세계초연과 뿌삐에노의 오페라 Il Trionfo dell'Onore, La Principessa Fedele를 파를레모의 알렉산드로 스카를라티 페스티벌에서 공연하였으며 2003년에는 Carlo Re d'Alemagna를 연주하였다. 앙상블은 또한 다양한 포맷으로 17세기 이탈리아 작곡가들의 현악 소나타와 같은 실내악을 자주 연주한다.

1998년 에우로파 갈란테는 프랑스 음반사 Opus111과의 수년간의 녹음을 뒤로 하고 버진 클래식과 독점계약을 맺어 비발디 “사계”, 보케리니의 현악 오중주 및 바흐의 일부 칸타타의 아리아를 담은 녹음을 발매하였다. 비발디의 콘체르토 CD는 2004년 그래미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최근 CD로는 링컨 센터에서의 미국 초연 이후 녹음한 스카를라티의 오라토리오 La Santissima Trinità 이 있다. 이미 평단의 높은 찬사를 받으며 2006년 그래미상에 노미네이트된 바 있는 에우로파 갈란테의 비발디의 오페라 “바자제” 이후의 오페라 프로젝트로는 비발디의 Ercole sul Termodonte이다. 기타 비발디의 비올라 다 모레를 위한 협주곡집과 보케리니 음악, 그리고 비발디 콜렉션인 "La Stravaganza”의 녹음을 계획하고 있다.

2007년 에우로파 갈란테는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폴란드, 네덜란드, 슬로베니아 등을 투어할 예정이다. 2007년 에우로파 갈란테는 라디오 프랑스 페스티벌,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부르츠부르크 페스티벌, 에네스쿠 페스티벌과 같은 많은 중요한 페스티벌에서도 공연할 예정이다.